왓챠 해지를 모바일 앱에서 하는 방법

스트리밍 서비스인 왓챠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죠. 처음 가입하면 이용권 구매를 해야 하지만 2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딱 무료 기간만 이용하려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왓챠 해지를 원하시는 분들께 모바일 앱에서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자동 결제로 매 달 이용권 구매가 되기 때문에 생각났을 때 행동으로 옮겨야 잊고 지냈을 때 나도 모르게 결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무료 기간에 해지했을 때 2주 무료 기간은 이용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조금 전 확인해보기로는 무료 기간이 시작되고 바로 해지해서 그런지 바로 2주 기간도 사라지더라고요.

 

 

왓챠 해지 모바일 앱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아서 화면 구성이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시작해야 할 것 같네요.

먼저 왓챠 앱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하단 마이페이지 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에 내용이 바뀌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이 있죠.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상단에는 현재 이용중인 이용권이 언제 갱신되는지 확인 가능한데요. 왓챠 해지를 진행하려면 아래쪽에 계정 설정 메뉴를 터치하면 됩니다.

계정 설정 화면으로 넘어와서 메뉴를 살펴보시면 하단에 이용권 해지하기가 있습니다. 결제된 이용권이 없는 분들은 하단에 해지하기가 보이지 않으실 거예요. 해지하기를 터치하고 왓챠 해지를 진행해주세요.

해지하려고 메뉴를 터치해서 여기까지 넘어왔는데 결제 주기를 변경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마지막 유혹이 보입니다. 이용권 가격에 부담을 느껴서 해지하려고 생각할 수 있으니 지금 단계에서 결제 주기를 변경하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왓챠 해지를 계속 진행하실 분들은 화면 하단에 거절하기 버튼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해지하기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위에 보이는 내용은 중요하지 않으니 맨 밑으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이용 자격 이대로 포기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팝업 화면이 열리고 왓챠 해지를 진행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버튼을 터치해서 해지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처음에 말씀드린 내용대로 무료 기간 중간에 해지를 해버리면 기간이 남아있어도 바로 무료 기간이 사라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