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APK 구글 플레이 없이 설치하는 방법은?

해외에서 출시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구매했는데 구글 플레이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불편하지만 인터넷에서 구글 플레이 APK 파일을 받고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구글 플레이 앱을 사용하지 않고 스트리밍 서비스인 티빙 앱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수 있잖아요? 오늘 어떤 방법으로 쉽게 설치하고 나중에 업데이트도 편하게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구글 플레이는 제 블로그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APK로 검색하면 포스팅을 찾을 수 있어요.

저는 요즘 티빙에서 어쩌다 사장 시즌1 정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방영하는 시즌2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티빙 APK 다운로드

나중에 티빙 앱이 업데이트되면 다시 APK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는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APKPure 앱을 설치해서 편하게 앱을 설치하고 편하게 업데이트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APKPure 앱을 설치하는 내용으로 시작합니다. 구글에 접속해서 APKPure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사이트 링크가 나오는데요.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APKPure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위와 같이 설치 가능한 게임 앱도 나오는데 우리는 APKPure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화면 가운데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APK 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 다운로드된 APK 파일 설치 방법은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해요.

APKPure 앱 설치 완료를 했는데 제 스마트폰에만 검색이 안되는지 모르겠네요. 한글로 티빙 영어로 TVING 검색을 해봤는데 검색 결과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시 구글에 접속하고 티빙 APK 검색을 해주세요. 역시 검색 결과 첫 번째로 APKPure 사이트에 등록된 티빙 다운로드 링크가 나옵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XAPK 버튼이 나옵니다. 보통 안드로이드는 APK 파일인데 APKPure 사이트에서는 odd 데이터까지 포함해서 XAPK 파일로 배포를 하더라고요. 안심하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했는데 페이지가 이동되고 다시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첫 번째 다운로드 버튼이 보였던 페이지는 티빙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였고 두 번째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 페이지는 파일을 받는 페이지로 버튼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하시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연결 프로그램으로 APKPure 앱을 선택하는 내용이 화면 아래 나올 거예요. APKPure 앱을 선택해주세요.

APKPure 앱이 실행되고 티빙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렸습니다. 저는 이미 설치되어 있는 상태라서 열기 버튼으로 보이는데 여러분들은 설치 버튼으로 보이실 거예요. 설치 버튼을 터치하고 티빙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제 업데이트가 올라오면 APKPure 앱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