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cUpdateTray 끄기 방법은 이렇게 쉽습니다.

한컴오피스를 설치하면 자동 업데이트를 위해서 항상 실행되는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바로 HncUpdateTray인데요. 고사양 PC에서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데 성능이 그렇게 좋지 못한 PC에서는 아주 작은 점유율도 신경이 쓰이게 되죠. 오늘은 작업 관리자를 열었을 때 프로세스 목록에서 보이는 HncUpdateTray 끄기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PC에서는 HncUpdateTray 프로세스가 8MB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16GB 메모리가 장착된 제 PC에서는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을 정도의 메모리 점유율이었지만 부팅 속도에 영향을 주는 프로세스라서 바로 끄기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HncUpdateTray 끄기

삭제하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어떠한 오류가 발생될지 모르기 때문에 편하게 끄는 작업을 해주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어요.

제 작업 관리자 프로레스 목록입니다. 이름순으로 정렬하여 캡처를 했는데 이미지를 보시면 13개 프로세스 중 MEGAsync 다음으로 높은 메모리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이 HncUpdateTray 검색을 하셨다는 것은 작업 관리자 실행 방법을 설명해드리지 않아도 충분히 실행할 수 있다는 것으로 판단하여 설명에서는 생략하려고 합니다.

작업 관리자 화면 상단에서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하면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된 목록이 나오는데요. HncUpdateTray 시작 시 영향 단계를 보면 중간 단계로 부팅 속도에 아주 영향이 없지 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ncUpdateTray 끄기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목록에서 HncUpdateTray 프로그램을 클릭하시고 오른쪽 하단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PC 재부팅을 해주시면 작업 관리자 프로세스 목록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