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브라우저 다크 모드로 사용하는 방법은?

최근 제 PC에 오페라 브라우저를 설치했습니다. 물론 모바일 앱은 아니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했는데요. 다른 모든 브라우저에서 제공되는 다크 모드를 적용하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다행히도 쉽게 발견해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여러분들이 생각하셨던 것보다 오페라 브라우저는 다크 모드 설정을 바로 변경할 수 있게 보여주고 있어서 굳이 제 포스팅을 확인하지 않아도 쉽게 변경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오페라 브라우저 다크 모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한 오페라 브라우저와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오페라 브라우저는 메뉴나 화면 구성이 동일합니다.

먼저 오페라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시작 화면은 사용자가 설정하신 페이지로 열리기 때문에 위에 캡처 이미지에서 보이는 시작 화면은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크 모드로 변경하시려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 화면이 열렸는데 화면 설정 항목에 바로 테마를 변경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네요. 기본값은 라이트로 선택되어 있는데 가운데 다크를 선택해서 변경하시면 오페라 브라우저를 바로 다크 모드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윈도우 색상 모드를 다크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시스템으로 선택하셔도 오페라 브라우저를 다크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라우저 설정을 다크 모드로 변경해도 사이트에 접속하면 페이지 색상은 변경되지 않더라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