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리커버리(Samsung Recovery) 설치는 스토어에서!

삼성에서 출시되는 노트북에서 백업과 복구를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삼성 리커버리(Samsung Recovery)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윈도우 운영체제를 새롭게 설치하면서 다시 삼성 리커버리(Samsung Recovery)를 설치해야 한다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이 아닌 일반 조립식 데스크톱에도 설치해서 사용 가능한지 확인을 해봤는데 아쉽게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반응형

 

삼성 리커버리(Samsung Recovery) 설치

포스팅 제목을 보시면 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모든 삼성 노트북에서 설치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10 운영체제 이상 설치된 노트북만 해당됩니다.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메뉴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스토어가 실행되면 상단에서 영어로 samsung recovery를 입력하여 검색해주세요. 한글로 삼성이나 영어로 samsung으로 입력해도 찾을 수 있지만 꽤나 아래쪽에 있기 때문에 전체 이름으로 검색하셔야 찾기 쉬워요.

검색된 삼성 리커버리(Samsung Recovery)를 클릭하시면 설치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이미 설치되어 있어서 열기 버튼으로 나오는데 여러분들은 다운로드 버튼으로 보이실 거예요.

설치가 완료된 삼성 리커버리(Samsung Recovery)를 실행해보면 정상적인 작동을 위해서 추가 서비스 패키지까지 설치를 해주셔야 사용할 수 있다는 알림 화면이 나오네요.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추가 서비스 패키지 설치를 진행합니다.

삼성 노트북이 아닌 다른 업체 노트북이나 일반 데스크톱에서 삼성 리커버리(Samsung Recovery)를 실행하면 추가 서비스 패키지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서 설치는 중지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