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계산기 설치 어렵게 하지 마세요.

어떤 문제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윈도우 계산기를 사용하고 싶은데 보이지 않는다면 아주 쉬운 방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윈도우 계산기 설치 화면에서 댓글을 읽어보니 설치가 안된다는 글이 많이 있지만 저는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 문제없이 설치할 수 있더라고요.

예전에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기본 프로그램에 문제가 발생되면 따로 설치하는 방법이 없거나 설치할 수 있어도 파일을 찾는 것이 매우 어려웠는데 이제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쉽게 설치가 가능하네요.

 

반응형

 

윈도우 계산기 설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하는 방법은 알고 계시겠죠?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메뉴에서 찾을 수 있어요. 바로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해봅시다.

스토어 화면 상단에서 한글로 계산기를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검색 결과에 윈도우 계산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설치되어 있던 계산기를 제거한 상태라서 윈도우 계산기 왼쪽 밑에 무료라는 글자가 나오네요. 제거하지 않고 설치되어 있는 상태라면 설치됨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 계산기를 클릭하면 설치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오는데요. 현재 윈도우 계산기가 설치되어 있으면 다운로드 버튼이 아닌 열기 버튼으로 나옵니다.

윈도우 계산기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겠죠.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를 클릭하고 앱 및 기능을 입력해서 실행합니다. 그리고 설치된 앱 목록에서 계산기를 찾아주세요. 오른쪽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제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데 제거할 수 있게 막혀있지 않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