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기 어렵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앱에 추가되어 있는 친구 목록을 살펴보다가 한 친구를 터치했는데 프로필 배경화면이 적용되어 있어서 이쁘게 보이더라고요. 나도 프로필 배경화면을 바꿔보고 싶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찾아보았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 궁금해서 검색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하여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카톡을 사용하면서 내가 내 프로필 배경 화면을 확인할 일이 거의 없는데 굳이 바꿔야 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하실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이런 부분은 성향 차이니까요. 좋아하는 분도 있고 신경 쓰지 않는 분도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기

바로 카톡 앱을 실행해서 여러분들의 프로필 화면을 열어주세요.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기도 여러분들의 프로필 화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화면에서 하단 가운데를 보시면 프로필 편집 버튼이 있는데요. 배경화면도 프로필 편집 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편집을 터치하세요.

프로필 편집 화면을 보니까 카메라 모양 버튼이 2개 있네요. 프로필 이미지에 보이는 카메라 모양 버튼은 프로필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는 것으로 이미 알고 있는데 왼쪽 하단 카메라 모양 버튼이 또 있죠. 바로 이 버튼이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기를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왼쪽 하단 카메라 모양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팝업 화면이 열리게 되는데 카카오스토리는 얼마나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대부분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하지 않을까 싶네요.

스마트폰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필터나 회전 같은 간단한 편집은 설명이 필요하지 않고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기를 하는데 여러분들이 보이기를 원하는 위치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 하단에 자르기 버튼을 터치해보세요.

자르기 화면에서 이미지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은 전체 화면으로 보이기 때문에 1:1 크기로 변경해도 그 크기에 맞게 스마트폰 화면에 맞는 범위만 적용됩니다. 화면 맞춤을 터치해서 보일 위치를 변경하고 적용하시면 될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