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테스트를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할 수 있다?

최근 재활용품 분리수거를 하러 나갔는데 어느 집에선가 노트북을 내놓았더라고요. 저는 노트북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고 좋다 싶어서 바로 가져왔는데요. 모델명을 확인하고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성능은 그렇게 나쁘지 않았지만 문제가 있었습니다. 침수가 있었는지 배터리에 문제가 있었고 충전기가 없었어요. 그래서 배터리도 구매하고 충전기도 구매를 했는데 진짜 문제를 그제야 알 수 있었습니다. 바로 인식되지 않는 키...

정확하게 노트북 키보드에서 어떤 키가 인식이 되고 어떤 키가 인식이 안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고 싶은데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가 싶었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 사이트에서 바로 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키보드 테스트 방법

불편하게 한 번의 키보드 테스트를 위해서 프로그램까지 설치한다는 것은 매우 귀찮습니다. 그래서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구글에 접속한 다음 키보드 테스트를 검색하는 방법!

구글에서 키보드 테스트를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사이트가 검색되는데요. 아무 사이트나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시면 바로 키보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이트마다 더 이쁘게 꾸며진 곳이 있고 정말 단순하게 꾸며진 곳은 있겠지만 기능적으로 모두 동일하니까요.

저는 검색 결과에서 제일 상단에 보이는 링크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위와 같이 사이트 화면에 키보드 모양과 동일한 키 버튼이 보이네요. 키보드에 키를 눌러서 사이트 화면에 인식이 되는 경우에는 버튼 색상이 다르게 보이고 인식되지 않는 키는 색상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제가 재활용품 분리수거장에서 가져온 노트북은 테스트해보니 다행히 글씨 키는 모두 인식이 되었고 숫자 키에서 부분적으로 인식되지 않는 것이 있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