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링크 줄이기 단축 URL 기능 추가하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PC 버전에는 웨일 스토어라는 자체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업무용이나 인터넷 커뮤니티 작업을 하는데 링크 줄이기 단축 URL 기능을 사용해야 한다면 사이드바에 추가해서 사용해보세요.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확장 앱 외에 다른 확장 앱도 찾을 수 있겠지만 캡처하기 편하고 설명하기 편한 것으로 알려드릴게요.

웨일 스토어에서 확인해보니 오늘 알려드리는 확장 앱이 가장 최근에 등록된 것이더라고요.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도 깔끔하게 보여서 찾는데 어렵지도 않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웨일 링크 줄이기 단축 URL 기능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조금 복잡한 방법으로 찾아가야 했는데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는 스토어 화면까지 찾아가지 않아도 바로 확장 앱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사이드바 맨 밑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만약 사이드바를 보이지 않게 설정하신 분들은 Ctrl + ] 단축키를 누르시면 사이드바를 보이게 설정할 수 있어요.

슬라이드 화면이 열리면서 스토어 화면이 보이게 되었다면 상단 검색하는 공간에서 줄이기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단축 주소 생성기 확장 앱이 검색될 거예요. 깔끔하게 검색 결과로 1개 확장 앱이 검색되네요. 오른쪽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이드바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추가된 링크 줄이기 단축 URL 기능 버튼을 클릭하시면 슬라이드 화면으로 실행이 되는데 사용자가 생성한 링크는 기록으로 남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통계 기능도 제공된다고 하니까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확장 앱 설치 화면에서 적혀있는 설명을 읽어보니 생성된 단축 주소 끝에 + 를 추가해서 주소창이 입력하면 클릭수와 국가, 브라우저 종류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