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33 빅스비 드디어 보급형 A3x 시리즈에도?

최근 갤럭시 A33 5G 스마트폰이 출시가 되었죠.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갤럭시 A30, A31, A32 스마트폰은 LTE 통신에 빅스비 보이스 기능은 사용할 수 없었는데요. 이번에 A3x 시리즈 첫 5G 기기로 출시가 되었는데 빅스비 기능은 과연 포함되어 있을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로 제가 기기를 구매해서 확인하지는 않았습니다.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갤럭시 A33 매뉴얼 파일 열어보고 빅스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체크하는 방법으로 확인해볼 계획입니다.

 

반응형

 

갤럭시 A33 빅스비

지금까지 A3x 시리즈는 빅스비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진행하였습니다. 그래도 5G 통신으로 스펙이 올라갔으니 뭔가 달라진 부분이 있지 않을까요? 

먼저 검색 사이트에서 삼성닷컴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검색 사이트는 네이버, 다음, 구글 모든 곳에서 삼성닷컴으로 검색했을 때 링크가 나오니까 아무 곳이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삼성닷컴 사이트로 접속하신 다음에는 오른쪽 상단 돋보기를 클릭하고 A33 자급제를 입력하세요. 자급제까지 입력하셔야 액세서리 제품이 검색 결과에 포함되지 않아서 검색 결과를 보는데 깔끔하더라고요.

이렇게 검색 결과에 갤럭시 A33 5G 자급제 기기가 검색되면 클릭해서 해당 제품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해당 제품 페이지로 이동하면 기기 스펙이나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33 5G 자급제 페이지로 넘어오면 아래로 조금 스크롤해주세요. 그러면 검은색 배경에 특장점, 스펙, 매뉴얼 등 메뉴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매뉴얼을 클릭하시면 바로 페이지 아래에 있는 매뉴얼 항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메뉴를 찾지 못하셨다면 계속 스크롤하셔서 페이지 아래쪽에 매뉴얼 항목을 찾아주세요. 위와 같은 위치로 이동을 하셨으면 사용자 매뉴얼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바로 인터넷 브라우저에 열리거나 PDF 파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로 다운로드가 되는 분들은 파일을 실행해서 열어보시면 됩니다. 갤럭시 A33 5G 자급제 매뉴얼 화면에서 차례 보기를 보시면 60, 61, 62번에 빅스비 보이스, 빅스비 비전, 빅스비 루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갤럭시 A3x 시리즈에는 빅스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는데 5G 통신 스펙으로 넘어오고 기능이 포함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 삼성의 매뉴얼 기록 실수가 아닐까 싶어서 이번 A33 스마트폰에서 제외된 AOD 기능은 매뉴얼에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해보니 확실하게 매뉴얼에 포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A33 5G 스마트폰 구매 계획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매뉴얼에는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으니 실제 기기를 만져보시고 빅스비 보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