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자동 광고 수익 보고서 확인 방법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자연스레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했습니다. 수동으로 직접 광고를 생성해서 티스토리에 추가하는 방법이 일반적이지만 애드센스에서 자동으로 추가해주는 자동 광고도 설정할 수 있더라고요. 하지만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에서는 사이트 전체 수익이나 수동으로 생성한 단위의 수익만 확인할 수 있다 보니 자동을 계속 유지할 것인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저는 애드센스 사이트를 통해서 수동과 자동 수익을 비교했는데 자동 수익도 나쁘지 않아서 계속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반응형

 

애드센스 자동 광고 수익 보고서

보고서 탭을 클릭하면 정말 많은 선택 사항이 나오는데요. 모두 클릭하면서 확인을 해봤는데 수동과 자동으로 딱 나누어서 보여주는 것은 없더라고요.

애드센스 수익 확인은 보고서 화면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분명 수동과 자동이 나누어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내가 모르는 것뿐이라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바꿔주면 되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화면을 보시면 분류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기본값은 날짜로 선택되어 있는데요.

분류 버튼을 클릭해보면 선택할 수 있는 분류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첫 번째로 보이는 게재 방법을 클릭해서 바꿔주세요.

그러면 그래프 밑으로 보여주는 수익 보고서 내용이 게재 방법으로 바뀌게 되면서 수동 광고와 자동 광고가 나뉘어 수익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분류 내용만 바꿔주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인데 모르는 상태로 계속 자동 설정을 유지해도 괜찮은가 이런 고민만 하고 있었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