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다운로드 2가지 방법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소스 코드 편집기인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하기 위해서 설치 파일 다운로드를 원하시는 분들께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냥 방법이 2가지 있다는 것이고 여러분들은 편해 보이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포스팅 길이를 위해서 간단하지 않은 방법도 포함도 포함하는 것이다 보니 제가 생각해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한 가지가 아닐까 싶네요.

제가 알려드릴 2가지 방법은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사이트로 접속하는 방법과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다운로드

먼저 가장 간단하게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검색해서 바로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구글에서 한글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검색하면 위와 같은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요. 메인 페이지로 접속하는 링크와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는 링크가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로 접속해도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니 첫 번째 링크를 클릭할게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메인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제가 윈도우 64비트가 설치되어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니까 64비트 설치 파일로 다운로드가 시작되더라고요. 다른 운영체제나 인사이더 버전을 받고 싶은 분들은 다운로드 버튼 오른쪽에 아래 방향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 다른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과정이 조금 길어서 처음에 알려드린 방법으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에서 마이크로소프트를 검색하고 검색 결과 첫 번째로 나오는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오른쪽 상단 Microsoft 전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밑으로 메뉴 화면이 열리게 되는데요. 개발자 및 IT 항목 하단에 Visual Studio를 선택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비주얼 스튜디오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제품군 항목에는 3가지 버전이 등록되어 있는데 위와 같이 파란색으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가 있을 거예요. 다운로드 버튼은 클릭이 불가능하고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밑으로 메뉴가 열립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에 맞게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아보세요.

이렇게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사이트에서 받은 파일과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받은 파일은 동일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