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재설치 방법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려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도 다운로드 중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더라고요. 해결 방법을 찾아보려고 초기화도 해보고 캐시 삭제도 해보았지만 결과는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도한 방법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재설치였는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와 관련은 없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재설치로 다운로드 중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는 문제는 해결하지 못했어요.

 

반응형

 

윈도우 11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재설치

준비물이 있습니다. 바탕 화면에 텍스트 문서를 생성해주세요. 명령어가 길고 편집해야 하는 내용이 있어서 텍스트 문서가 필요해요.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재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작 버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메뉴 화면이 열리면 Windows 터미널(관리자)을 클릭합니다.

Windows 터미널(관리자) 창이 열리면 Get-Appxpackage -Alluser *store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세요. 그러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결과가 나오는데 InstallLocation 내용을 복사해야 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하고 Ctrl + C 키를 눌러서 복사할 수 있어요. 복사한 InstallLocation 내용은 텍스트 문서에 붙여 넣기 합니다.

참고로 주의하실 내용이 있습니다. 텍스트 문서에 붙여 넣기한 InstallLocation 내용이 캡처 이미지 첫 번째 줄처럼 한 줄로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저는 처음에 붙여 넣기를 했을 때 두 번째 줄처럼 줄 바꿈이 되어 있더라고요.

Add-AppxPackage -register "여기에 InstallLocation 내용 붙여넣기\AppxManifest.xml" -DisableDevelopmentMode

위에 명령어를 복사해서 텍스트 문서에 붙여 넣기를 합니다. 한글로 입력되어 있는 여기에 InstallLocation 내용 붙여넣기를 제거하고 텍스트 문서 첫 번째 줄 InstallLocation 내용을 넣어주세요.

내용 편집이 완료된 명령어는 위에 이미지와 같이 되겠죠. 이제 편집 완료된 내용을 드래그해서 복사합니다.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텍스트 문서에서 복사한 내용을 붙여 넣기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엔터키를 누르기 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가 실행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가 실행되어 있는 상태라면 엔터키를 눌렀을 때 재설치가 진행되지 않으니 꼭 닫은 상태에서 엔터키를 누르세요.

작업 표시줄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바로 가기가 제거되었다면 정상적으로 재설치가 진행되는 것입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면 M 항목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