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그림판 재설치 가장 먼저 시도해볼 방법

지금은 윈도우 11 운영체제로 넘어왔는데 예전에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할 때 메모장이 사라져서 대체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메모장은 아니지만 나도 모르는 사이에 그림판이 사라져서 재설치하는 방법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 그림판이 사라졌을 때 시도해볼 수 있는 가장 첫 번째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할 때에는 확인하지 않아서 몰랐는데 윈도우 11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하고 구경하다보니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더라고요.

 

반응형

 

윈도우 11 그림판 재설치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그림판이 시작 메뉴를 아무리 찾아봐도 검색을 해봐도 보이지 않는 것은 어떠한 이유로 삭제가 되었기에 보이지 않는 것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그림판 재설치를 위해서 가장 먼저 시도해볼 방법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그림판도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설치가 가능한데요.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메뉴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그리고 스토어 화면 상단에 영어로 paint를 입력하고 검색해주세요. 한글로 그림판을 입력하면 검색되지 않더라고요. 저는 그림판이 삭제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검색 결과에 열기 버튼으로 나오고 있지만 그림판이 삭제된 분들은 다운로드 버튼이나 설치 버튼으로 보일 것입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그림판 재설치를 성공하신 분들은 열기 버튼을 클릭해서 그림판을 실행해보세요. 정상적으로 그림판이 실행된 분들은 다행이지만 설치부터 실패하신 분들이나 열기 버튼을 클릭해도 실행되지 않는 분들은 다른 방법을 찾아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방법으로 시도를 해보았지만 그림판 재설치를 해결하지 못한 분들은 마지막 방법으로 윈도우 재설치가 답일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