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시계 초단위 설정하는 프로그램

예전에 서브 모니터 시계 표시하는 프로그램이라고 ElevenClock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번에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 작업 표시줄에 보이는 시계 초단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니까 같은 프로그램이 사용되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으로 시계 초단위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방법도 간단하고 ElevenClock 기본 설정이 바뀌었는지 모르겠지만 설치 완료 후 바로 초단위 설정이 적용되어 보이더라고요.

 

반응형

 

윈도우 11 시계 초단위

ElevenClock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빠르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글로는 검색하지 못하고 영어로 입력해야 찾을 수 있어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상단에 ElevenClock 입력 후 검색을 해주시면 바로 설치할 수 있는 버튼이 검색 결과에 나옵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아주 빠르게 설치할 수 있어요.

설치 완료 후 바로 ElevenClock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작업 표시줄 시계 초단위가 적용되었는데 문제는 폰트도 바뀌었어요. 그냥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지만 저는 기본 시스템 폰트로 되돌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 E 항목에서 ElevenClock Settings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실행했어요.

실행된 설정 창 화면을 보니까 예전에 포스팅했을 때 실행했던 보았던 화면 모습과 조금 달라진 느낌입니다. ElevenClock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바로 초단위 설정이 적용되었지만 만약 적용되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날짜 및 시간 설정에서 시계에 초 표시를 체크하세요. 그러면 바로 시계에 초단위가 적용됩니다. 폰트 관련 변경이 필요하다면 시계 모양 설정에서 찾을 수 있어요. 저는 ElevenClock 설정을 많이 변경하지 않았는데 사용자 지정 글꼴 사용 체크 해제, 시계 텍스트를 가운데로 정렬 체크, 사용자 지정 글꼴 색 사용 체크를 해주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어떤 설정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입맛에 맞게 변경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