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창 모서리 각지게 만드는 방법은?

지금까지 윈도우 운영체제 창 모서리는 각진 형태였는데 이번 윈도우 11 운영체제부터 창 모서리가 둥글게 변경되었는데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분들도 있는데 계속 신경 쓰여서 예전 스타일인 각진 모서리로 되돌리고 싶어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윈도우 자체적으로 각진 모서리로 변경하는 설정을 지원하지 않아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창 모서리를 각지게 바꾸거나 다시 둥글게 되돌릴 수 있으니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아래 설명을 보면서 따라서 진행해보세요.

 

반응형

 

윈도우 11 창 모서리 각지게 만들기

프로그램 이름이 생각보다 길어요. 입력해야 하는 검색어나 띄어쓰기에 따라서 검색 결과가 달라지니까 제가 알려드리는 검색어로 입력해주세요.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검색어가 꽤 길죠? Win11DisableRoundedCorners 이렇게 입력해야 검색 결과 첫 번째로 GitHub 사이트가 나옵니다. 띄어쓰기를 해버리면 다른 사이트가 검색 결과 상단에 나오니까 궁금하신 분들은 이것을 찾으셨나요?를 클릭하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검색 결과 두 번째 Release 링크를 클릭해야 우리가 원하는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하면 1.0.0.3 버전이 최신 버전으로 등록되어 있어요. 2021년에 등록된 파일이니까 마지막 버전이 아닐까 싶네요. 바로 Win11DisableOrRestoreRoundedCorners.exe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가 완료된 Win11DisableOrRestoreRoundedCorners.exe 파일을 실행하는 것으로 창 모서리를 각지게 만들거나 다시 둥글게 되돌릴 수 있습니다. 둥근 상태에서 파일을 실행하면 각지게 변경되고 각진 모서리에서는 파일을 실행하면 둥근 모서리로 변경돼요.

그리고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 왼쪽 상단 추가 정보를 클릭하면 오른쪽 하단에 실행 버튼이 나옵니다. 개발자가 마이크로소프트에 프로그램을 등록하지 않아서 나오는 창이니까 안심하시고 실행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래도 불안하신 분들은 바이러스 검사 후 실행해도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