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에 암호, 비밀번호 설정 이렇게 하는 거였네요.

엑셀 파일에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다른 사람들이 읽지 못하게 암호, 비밀번호 설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암호,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어떤 방법으로 엑셀 파일에 암호,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되는지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오늘 설정했던 엑셀 파일 암호, 비밀번호를 어떻게 해제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엑셀 파일 암호, 비밀번호 설정

먼저 암호,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싶은 엑셀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엑셀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파일에 작성된 문서 내용이 보이실 거예요. 암호,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려면 엑셀 프로그램 왼쪽 상단 파일 메뉴를 클릭하세요.

너무 구버전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파일 메뉴를 클릭했을 때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셨을 거예요. 왼쪽에 메뉴는 변경하지 않고 정보 화면에서 통합 문서 보호 버튼을 클릭합니다.

통합 문서 보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로 메뉴 창이 열리는데 두 번째로 암호 설정이 보이는군요. 클릭해보겠습니다.

이런 창이 열렸네요. 여러분들이 실행하신 엑셀 파일에 암호,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입니다. 글자 수나 문자만 입력한다거나 숫자만 입력하는 것은 상관없는대 대문자 소문자는 구분을 한다고 하니까 잊어버리지 않게 암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입력하는 창이 열리는데 동일한 암호,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제 엑셀 파일에 암호, 비밀번호 설정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열려있는 엑셀 프로그램을 닫아주세요. 참고로 저장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열리는데 저장을 해주셔야 방금 입력했던 암호, 비밀번호가 적용되니 반드시 저장 버튼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저장 후 다시 엑셀 파일을 실행해보니 위와 같이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열리는 것이 확인되었네요. 잊어버린 엑셀 파일 암호, 비밀번호를 다시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엑셀 프로그램에서는 불가능) 따로 적어놓거나 잊어버리지 않게 작성된 문서 내용에 맞는 암호를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