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자수 확인 가능한 확장 프로그램?

그냥 취미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수익을 바라보고 포스팅하는 분들도 계시죠. 저도 그런데요. 어떻게 하면 검색 순위에서 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을까 이것저것 많이 알아보다 보면 글자 수는 1,000자를 넘어가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에서는 글자 수를 알려주지 않죠. 그럴 때 사용하는 것이 오늘 포스팅하는 글자 수를 알려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이왕이면 포스팅을 하는데 1,000자를 넘게 입력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지금 내가 몇 글자나 입력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글자 수 확장 프로그램

오늘 설치하려는 확장 프로그램은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파이어폭스에서는 설치할 수 없어요. 엣지, 웨일,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로미움 기반이라고 하지만 엣지, 웨일, 크롬 브라우저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 보니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설명을 해 드려야 하는데요. 이 방법이 가장 좋을 것 같더라고요. 검색 사이트에서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하는 것입니다.

크롬 웹스토어 사이트로 접속을 하셨으면 왼쪽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한글로 티스토리로 입력 후 검색하세요. 그러면 오른쪽에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Tistory Text Counter 확장 프로그램이 오늘 설치하려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Tistory Text Counter 클릭을 해주시면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에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오른쪽에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된 Tistory Text Counter 확장 프로그램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서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에서 클릭하면 위와 같이 제목 글자 수, 본문 글자 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이 아닌 경우 글자 수 확인이 불가능해요.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서 내가 몇 글자나 입력을 했는지 궁금하다면 Tistory Text Counter 확장 프로그램으로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