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여러분들도 네이버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업무용으로는 지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그 외 인터넷 쇼핑몰이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네이버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메일에서 지원하는 단축키 기능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궁금하셨거나 이용해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최근 사이트로 접속했을 때 보이는 네이버 메일 화면에 변화가 있었는데요. 오늘 설명은 변경된 화면을 캡처해서 올려드립니다.

 

반응형

 

네이버 메일 단축키 설정

메일 서비스는 네이버 앱, 네이버 메일 앱, 네이버 사이트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 오늘 포스팅은 사이트로 접속해서 설정하는 내용입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단축키를 사용할 수 없으니까요.

네이버 메일 화면이 새롭게 변화되면서 왼쪽 메뉴에 환경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왼쪽 하단에 조그마한 글씨로 보여서 이용하셨던 분들이 거의 없었을 거예요. 단축키를 설정하시려면 환경설정을 클릭해야 합니다.

화면 오른쪽이 네이버 메일 환경 설정으로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환경 설정에는 10개의 메뉴가 있는데 마지막에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보이네요.

단축키 메뉴를 누르니까 아래에는 네이버 메일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 설정하는 내용으로 바뀌었습니다. 메일 읽기, 메일 쓰기, 메일 보기 및 목록 이동, 메일함 보기 및 비우기, 기타 이렇게 5가지 관련하려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네요. 하나씩 다 확인하면서 쓸만하다 싶은 곳에 단축키를 입력해보세요.

단축키 설정이 완료된 이후에는 저장 버튼을 꼭 클릭해주셔야 적용이 완료되어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환경설정이 바로 보이는 곳으로 위치가 바뀌어서 그런지 쉽게 설명이 된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