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글림체 사용해보고 싶으면 여기로 가면 됩니다.

배민에서 새로운 서체를 공개했습니다. 서체 이름은 글림체라고 하는데요. 기존 우리가 사용하던 무료 폰트처럼 운영체제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사이트로 접속해서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사이트로 접속하는 방법부터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타이틀 이미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문서 작업용으로 전혀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이죠. 그래서 이미지 파일로 저장되는 방식을 선택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배민 글림체 사용하기

먼저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하셔야 합니다. 글림체를 사용해볼 수 있는 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검색 사이트에 등록되지 않은 것인지 아니면 앞으로도 등록되지 않는 것인지 모르겠는데 지금은 조금의 과정을 거쳐서 글림체 사이트로 접속해야 하더라고요.

먼저 검색 사이트에서 우아한 형제들을 검색하셔야 합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검색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검색 결과를 보시면 바로 글꼴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우아한 형제들 링크를 클릭하지 마시고 글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우아한 형제들 글꼴 페이지로 접속하면 지금까지 공개된 모든 폰트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페이지에 접속해서 스크롤을 조금 해보시면 위와 같이 배달의민족 글림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PNG 다운로드도 보이는데 사이트에서 사용해볼 수 있는 글꼴 이미지를 받을 수 있더라고요. 차라리 여기 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작업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PNG 다운로드를 해보면 압축 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 압축 해제를 하면 위와 같이 이미지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포토샵에서 이미지 파일로 필요한 글씨를 만드는 작업보다 오늘 접속한 사이트를 통해서 작업하는 것이 더 편하지 않을까 싶어요.

글림체 웹사이트를 클릭하면 페이지가 이동되는데 글림체 놀이터 입장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글림체를 사용해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입력하고 싶은 자음과 모음을 클릭하면 키보드 위로 이미지가 보이는데요. 마음에 드는 자음과 모음을 선택하면 왼쪽에 추가됩니다. 추가된 이미지는 크기 조절이 가능해요. 그렇게 입력하고 싶은 단어를 완성했으면 키보드에 완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래야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요.

이렇게 배민 글림체 사이트에서 원하는 글씨를 완성하고 이미지 파일로 저장을 해보세요. 아쉬운 것은 JPEG 파일로 저장이 된다는 것인데 PNG 파일로 저장이 되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