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바탕 화면 휴지통 삭제 없애기 방법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처음 설치하고 바탕 화면을 보면 휴지통 아이콘만 왼쪽 상단에 보이는데요. 나는 깔끔하게 바탕 화면에 아무런 아이콘도 추가하지 않겠다! 거나 나는 휴지통을 시작 메뉴에 추가해서 사용할 것이니까 바탕 화면에는 필요 없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윈도우 11 휴지통 아이콘은 시작 화면에 고정하거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바탕 화면에 있어야 한다는 법은 없어요.

 

반응형

 

윈도우 11 휴지통 삭제 없애기

설정 창을 열어볼 수 있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는데 제 개인적으로 가장 빠르게 설정 창을 열어볼 수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한 방법으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검색을 클릭해보면 작업 표시줄 바로 위로 검색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요. 한글로 아이콘만 입력하시면 검색 결과로 시스템 설정에 테마 및 관련 설정이 나옵니다. 키보드에 엔터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검색 결과 가장 정확에 테마 및 관련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검색 결과에 테마 및 관련 설정을 클릭하면 바로 시스템 설정에서 개인 설정 메뉴에 테마 관련 설정 화면이 열립니다. 스크롤해보시면 관련 설정 항목에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이 있을 거예요.

위와 같이 전통적인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열립니다. 윈도우 11 휴지통 삭제 없애기를 원하는 분들은 체크된 휴지통을 체크 해제하시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반대로 다시 휴지통 아이콘을 바탕 화면에 추가하고 싶은 분들은 체크 해제된 휴지통을 체크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