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데이터 정리 깔끔하게 해봅시다.

카카오톡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텍스트로만 보내지 않고 이모티콘이나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정보도 공유를 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오랜 시간 카카오톡 데이터 정리를 해주지 않으면 나중에 카카오톡이 잡아먹는 스마트폰 데이터 용량이 어마어마하게 커진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 설정으로 이동해서 데이터 정리를 했지만 지금은 카카오톡 어플에서 간단하게 데이터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데이터 정리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아이폰에 설치되는 카카오톡 앱에서도 동일하게 데이터 정리를 지원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어요.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 점 3개 찍혀있는 탭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위에 내용이 더보기로 변경이 되는데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 설정 화면입니다. 우리가 찾아야 하는 데이터 정리 설정은 맨 밑으로 이동해서 앱 관리를 터치해야 하는데요. 앱 관리에는 현재 설치된 카카오톡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관리를 터치했더니 앱 관리 도구 항목에 저장공간 관리라는 메뉴가 보이네요. 정확하게 언제 이런 설정이 추가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예전에 스마트폰 설정에서 진행했던 과정을 생각하면 엄청 편해졌네요.

저장공간 관리 화면을 보시면 현재 얼마나 데이터가 쌓여서 스마트폰 데이터 저장공간을 잡아먹고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꽤나 오랜 시간 정리하지 않아서 그런지 캐시 데이터가 거의 1GB 가까이 쌓였네요. 삭제가 필요한 메뉴를 터치해서 카카오톡 데이터 정리를 해주세요. 채팅방이나 채팅 내용은 삭제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