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 프로필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는 내 연락처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오픈 채팅방이라는 나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능도 있더라고요. 오픈 채팅방에서는 내 기본 카카오톡 프로필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오픈 프로필이라는 닉네임 같은 이름을 입력한 프로필을 생성해서 사용하기도 하는데 오늘 오픈 프로필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 프로필을 만들어보고 내일 포스팅에서는 오픈 프로필을 어떻게 삭제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내일 포스팅도 확인해 주세요.

 

반응형

 

카카오톡 오픈 프로필 만들기

바로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해서 오픈 프로필 만들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어플 화면 하단에서 채팅 탭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화면 상단에 채팅을 생성하는 버튼을 찾을 수 있는데 오픈 프로필을 만드는 화면도 채팅 생성하는 버튼을 터치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채팅을 생성하는 버튼을 터치했더니 채팅 목록은 어둡게 바뀌고 화면 상단에는 일반 채팅, 비밀 채팅, 오픈 채팅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나왔습니다. 오픈 프로필은 오픈 채팅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까 오픈 채팅을 터치하면 오픈 프로필 관련된 버튼을 찾을 수 있겠네요.

역시 오픈 채팅 버튼을 터치하니까 위와 같이 화면 가운데 오픈 채팅 만들기라는 메뉴가 열리고 메뉴 화면 하단에서 오픈 프로필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카카오톡 오픈 프로필 만들기를 해볼 수 있겠네요.

오픈 프로필 만들기 화면에는 내가 오픈 채팅에서 사용하고 싶은 이름을 입력할 수 있고 프로필 이미지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오픈 프로필 이미지는 현재 내 카카오톡 프로필 이미지로 설정되어 있네요. 그 외에 다른 설정도 입력하고 선택할 수 있는데 다른 사람이 내 오픈 프로필을 선택했을 때 보여주는 상태 메시지를 입력하는 기능도 있었어요. 오픈 프로필 만들기 화면에서 모든 작업을 완료하시고 오른쪽 상단 완료 버튼을 터치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오픈 프로필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