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만들기 따라 하세요.

카카오톡 어플로 친목을 위한 오픈 채팅방을 만들고 싶은데 어떤 방법으로 오픈 채팅방을 개설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께 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뚝딱 몇 번 터치만 해주시면 아주 쉽게 개설 가능하니까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하면서 따라 해 보세요.

내일 포스팅은 여러분들이 직접 개설한 오픈 채팅방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내일 작성되는 내용도 아주 간단하지만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와서 확인해주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만들기

그럼 바로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해서 오픈 채팅방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 화면 캡처 이미지와 함께 설명을 해드리니까 보는데 어려움은 없으실 거예요.

카카오톡 어플 화면 하단에서 두 번째 채팅 탭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에는 채팅방 목록이 나오는데 오픈 채팅방을 만들고 싶다면 화면 오른쪽 상단 채팅 아이콘에 +가 붙어있는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채팅방 목록은 어둡게 바뀌었고 상단에는 새로운 채팅이라는 화면에 3개 버튼이 나옵니다. 일반채팅이나 비밀채팅은 오늘 다루는 내용이 아니고 오픈채팅이 오늘 우리가 만들려는 오픈 채팅방이겠죠. 오픈채팅 버튼을 터치합니다.

화면 가운데 작은 팝업 화면으로 오픈채팅 만들기라고 열렸어요. 오픈 채팅방 종류는 2가지입니다. 나와 상대방 1명과 대화를 할 수 있는 1:1 채팅방 그리고 나와 다수의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 그룹 채팅방입니다. 원하시는 오픈 채팅방 종류를 터치해 보세요.

위와 같이 채팅방 만들기 화면으로 넘어오면 채팅방 이름부터 시작해서 내가 사용할 프로필도 선택할 수 있고 내가 만드는 오픈 채팅방을 다른 사람이 검색할 수 있는지 선택할 수 있는 설정도 있습니다. 입장 조건도 설정 가능하네요. 모든 입력과 설정을 완료했다면 오른쪽 상단 완료를 터치해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만들기를 끝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