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명주소 변환? 내 주소를 알고 싶어요!

인터넷 쇼핑을 하다가 괜찮은 물건을 발견해서 주문하려는데 처음 접속한 인터넷 쇼핑몰이라서 도로명주소를 입력해야 한다면? 관공서에 방문해서 문서를 작성하는데 주소를 입력하는 공간에 도로명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면? 예전에는 분명 기억하고 있었는데 자주 떠올리지 않다 보니 막상 작성해야 할 때 기억나지 않아서 당황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도로명주소를 검색할 수 있는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 번 확인하려고 어플까지 설치하는 것은 꽤나 귀찮죠. 그러니 사이트로 접속해서 도로명주소 변환을 해볼까 합니다.

 

반응형

 

도로명주소 변환

당연한 이야기인데 도로명주소로 변환을 하려면 지번주소를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지번주소가 뭔가 싶으신 분들은 도로명주소로 사용되기 전에 사용하시던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도로명주소로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주소정보누리집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주소를 입력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 공간에는 지번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동 이름과 번지까지만 입력하셔도 도로명주소를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아파트는 그냥 아파트 이름만 입력하면 전국에 동일한 이름을 가진 아파트가 검색될 수 있으니 동 이름과 아파트 이름을 입력하면 되겠죠.

제가 예전에 살았던 주소를 입력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동 이름과 번지까지 입력을 했는데요. 검색 결과를 확인하니 도로명주소가 바로 보이고 추가로 우편번호까지 확인이 가능하네요. 이렇게 도로명주소 변환을 해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