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세금 계산을 위한 과거(날짜별) 환율 조회

1월이네요. 사업자등록을 하고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부가가치세 신고를 해야 하는 달인데요. 애드센스는 달러로 수익이 쌓여서 일정 금액 이상 쌓이면 통장으로 입금을 받게 되는데 저는 원화통장으로 입금을 받아서 따로 계산이 필요하지 않지만 외화통장으로 입금을 받는 분들은 세금 신고를 할 때 애드센스 수익이 외화 통장에 꽂힌 날짜로 계산을 해줘야 합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환율로 검색을 해보면 당일 환율만 나와서 수익이 입금된 달 환율은 확인할 수 없는데 과거(날짜별) 환율을 어떻게 조회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과거(날짜별) 환율 조회 방법

여러분들이 외화 통장을 개설한 은행에서도 과거(날짜별) 환율을 조회하는 메뉴를 제공하겠지만 오늘 설명은 제가 이용하는 하나은행에서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 사이트에서 하나은행을 검색해 주세요. 메인 페이지 링크 밑에는 세부 링크로 환전/환율 링크가 나오는데 클릭해보니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가네요. 그러니 하나은행 메인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해야 합니다.

하나은행 사이트로 접속을 하셨다면 상단에 메뉴를 확인하세요. 메뉴마다 세부 메뉴가 다르게 보이니까 외환 메뉴에서 환율/외화예금 금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현재환율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네요. 현재환율 페이지에서 과거(날짜별) 환율을 조회할 수 있어요. 통화선택을 달러로 변경하시고(그래야 검색 결과에 달러만 나오게 됩니다) 일자선택에는 환율을 확인하고 싶은 날짜로 변경을 해주세요. 

통화선택과 일자선택을 하셨으면 조회 버튼을 클릭하고 해당 날짜 오후 11시 58분 환율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외환은 구매하는 가격과 판매하는 가격 그리고 송금 가격이 다르니까 애드센스 세금 납부로 계산을 하실 때에는 송금받을 때 환율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1월 부가가치세는 작년 1월부터 12월까지 애드센스 수익을 합해서 신고해야 하기 때문에 외환 통장에 수익 입금이 된 날짜를 모두 확인하여 원화로 계산을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