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사업자등록증 출력은 어떻게 하면 될까?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얻으면서 많지 않은 수익이지만 세금 신고를 위해서 사업자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입력했던 사업자 코드로 사업자등록증을 받았는데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까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경우 다른 사업자 코드로 선택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코드 변경을 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새로운 사업자등록증 출력을 하라는 문자가 왔네요. 저와 같은 상황이거나 기존에 받았던 사업자등록증을 분실하신 분들은 이번에 홈택스 사이트에서 출력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업자등록증 출력을 위해서는 홈택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세금 신고를 본인이 하시는 분들은 어렵지 않게 로그인을 하실 수 있겠죠?

 

반응형

 

홈택스 사업자등록증 출력

사업자 코드를 변경해서 사업자등록 정정 신고로 문자 메시지를 받아서 사업자등록증을 출력하는 내용과 사업자등록증을 분실해서 출력하는 진행 과정이 조금 다르더라고요. 먼저 사업자등록증 분실로 재발급 출력을 하는 내용으로 작성하고 이어서 사업자등록 정정 신고로 출력하는 내용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홈택스 사이트 상단 메뉴에서 민원증명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밑으로 세부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요. 민원증명발급신청 항목에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클릭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페이지로 넘어오면 위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먼저 사업자등록번호가 선택되어 있지 않으면 클릭해서 출력을 원하는 사업자 번호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하단에 발급사유를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페이지로 넘어왔네요. 재발급 신청을 하였기 때문에 목록에는 위와 같이 처리완료된 재발급 내용이 나오는데요. 발급번호를 클릭해서 PDF 파일로 저장하거나 프린터로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사업자 등록 코드를 변경해서 새로운 사업자등록증을 출력해야 하는 경우 제가 문자 메시지로 받은 내용을 보면서 진행 과정을 설명해 드릴게요. 홈택스 사이트 상단 메뉴에서 신청/제출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밑에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일반 신청/제출 항목에서 민원신청 처리결과조회를 선택합니다.

민원처리결과조회 페이지로 넘어왔어요. 먼저 접수일자를 설정하셔야 하는데요. 여러분들이 사업자코드를 변경 신청하신 날짜가 포함될 수 있게 접수일자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업자등록 정정신고라는 민원사무명이 나오게 될 거예요. 그리고 오른쪽에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PDF 파일로 저장하거나 프린터로 인쇄할 수 있는 창이 열리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