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웹후크 만들기 방법 저도 이번에 배웠어요.

나에게 필요한 알림을 디스코드로 받고 싶은데 디스코드 웹후크를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평소에 디스코드를 잘 사용하지 않다 보니 어떤 기능을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전혀 모르는 상태인데요. 디스코드 웹후크를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이번에 진행했던 과정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디스코드에 정말 다양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웹후크라는 기능은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제가 알지 못하는 기능도 아직 엄청나게 많이 있겠죠.

 

반응형

 

디스코드 웹후크 만들기

저는 인터넷 브라우저로 디스코드에 접속해서 진행했습니다. 디스코드 어플에서는 웹후크 설정을 할 수 없다고 하는데 제가 디스코드 어플을 사용하지 않아서 확인하지 못했어요.

먼저 디스코드에 로그인하고 디스코드 화면을 살펴봅니다. 왼쪽을 보시면 여러분들이 입장하신 서버가 아닌 여러분들의 서버가 생성되어 있을 거예요. 서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메뉴 창이 열리는데 가운데 보이는 서버 설정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포인터를 서버 설정에 가져다 놓으면 옆으로 세부 메뉴가 열리지만 그냥 서버 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서버 설정 화면으로 넘어오셨으면 앱 항목에서 연동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화면 오른쪽에 연동 관련된 내용이 나오는데 웹후크를 찾을 수 있고 웹후크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디스코드 웹후크 만들기를 완료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웹후크를 만들었다고 끝은 아니죠. 만들어진 웹후크를 선택해 보세요.

생성된 디스코드 웹후크를 클릭하면 이미지도 변경할 수 있고 이름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을 채널도 선택할 수 있네요. 저는 디스코드 웹후크 URL 주소가 필요했는데 상황에 따라서 URL 주소가 필요하신 분들은 웹후크 URL 복사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관련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디스코드'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