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edFan 다운로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림

내 PC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고 팬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고 알려진 SpeedFan 프로그램을 어디에서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이 있을 거예요. 어떻게 팬 속도를 조절할 수 있지? 싶어서 한 번 해보려는 생각에 SpeedFan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제가 설치 파일 받을 수 있게 도와드릴게요.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해보려고 했는데 사이트에 빽빽하게 적혀있는 영어를 보고 SpeedFan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는데 설명을 보시면 쉽게 받을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SpeedFan 다운로드

제가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SpeedFan 검색을 해봤는데 네이버와 구글에서는 사이트 링크가 나오네요. 다음에서는 링크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 결과입니다. 검색 결과 상단에 SpeedFan 공식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네요.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서 SpeedFan 공식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니까 이미지도 몇 개 보이지 않고 아주 빽빽하게 영어로 적혀있는 내용만 눈에 바로 보여서 쉽지 않겠다 싶은 느낌입니다. 사실 아주 쉬워요. 페이지 상단을 보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 보세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페이지를 이동했지만 메인 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영어로 긴 내용만 적혀있네요. 우리는 페이지에 보이는 내용 중에서 다운로드 항목에 SpeedFan 4.52 링크를 클릭할 것인데요. 나중에 업데이트가 되었다면 더 높은 숫자 링크로 교체되어 있을 거예요.

SpeedFan 4.52 링크를 클릭하니까 바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네요. 전혀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제 다운로드가 완료된 SpeedFan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프로그램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 과정도 어렵지 않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SpeedFan 프로그램을 실행하니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았지만 위와 같은 창 화면이 열립니다. 저는 꽤 긴 시간 PC를 실행해서 그런 것인지 온도가 꽤나 높네요. 화면 오른쪽 상단에 Automatic fan speed 체크를 하시면 자동으로 팬 속도를 조절한다고 하는데 여러분들이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하면서 팬 속도를 조절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