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열리있는 탭 모두 저장하고 다시 복구하는 방법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현재 열려있는 모든 탭을 저장하고 나중에 다시 한번에 열어보고 싶은 경우에는 모든 탭 북마크라는 기능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업무를 보다가 어쩔 수 없이 PC를 종료해야 하거나 매일 같은 업무를 보면서 필수로 열어봐야 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모든 탭 북마크 기능은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된 브라우저에서 제공되는 기본 기능입니다. 크롬, 웨일, 엣지 등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다면 모두 사용 가능해요.

 

반응형

 

웨일 열려있는 탭 저장

현재 제 웨일 브라우저는 다크 모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첨부된 스크린샷 이미지를 보시는데 불편함 없으시길 바랄게요. 그럼 진행하는 과정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제 웨일 브라우저에는 위와 같이 꽤 많은 탭이 열려있습니다. 포스팅을 위해서 열어놓은 탭인데 급하게 중간에 PC를 종료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되었어요.

웨일 상단 열려있는 탭 오른쪽이나 왼쪽에는 빈 공간이 있습니다.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면 위와 같은 메뉴 창이 열리는데요. 모든 탭 북마크라는 기능이 보이시죠.

모든 탭 북마크를 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여러분들이 저장하고 싶은 위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웨일 브라우저에서 열어놓은 모든 탭을 저장할 수 있어요.

이제 저장이 완료된 모든 탭을 열어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웨일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 창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북마크에 여러분들이 저장한 모든 탭 북마크를 찾으시면 됩니다. 따로 이름 변경을 하지 않았다면 새 폴더로 저장되어 있을 거예요.

저장된 모든 탭 북마크를 찾으셨으면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고 메뉴 창이 열리면 메뉴 창 상단에 모두 열기를 클릭해서 웨일 열려있는 탭 복구를 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