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다크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 어플이 있죠. 바로 삼성 인터넷입니다. 오늘은 삼성 인터넷을 메인 브라우저 어플로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다크 모드로 변경해서 사용하려는 분들께 어떻게 변경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삼성 인터넷은 다크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그리고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기종마다 한 가지 방법만 제공되는 것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반응형

 

삼성 인터넷 다크 모드

바로 삼성 인터넷 어플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제품이 아니더라도 구글 플레이에서 삼성 인터넷을 설치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삼성 인터넷 어플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하단을 보면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보통 인터넷 브라우저 어플에서는 다크 모드를 메뉴 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죠.

화면 하단에 메뉴가 열렸는데요. 따로 다크 모드라는 글자는 보이지 않지만 어두운 웹페이지라는 버튼은 있습니다. 어두운 웹페이지가 비활성화되어 있지만 터치를 해볼게요.

어두운 웹페이지 버튼을 터치하니까 이런 팝업 화면이 열렸어요. 스마트폰 테마를 다크 모드로 변경하거나 삼성 인터넷 설정에서 다크 모드 사용을 항상으로 변경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선택을 하시면 되는데 첫 번째는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테마를 다크 모드로 변경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삼성 인터넷 설정에서 다크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설정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먼저 삼성 인터넷 설정에서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팝업 화면에서 설정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빠르게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오는데요. 다크 모드 사용을 터치해서 항상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변경하는 동시에 삼성 인터넷 어플만 다크 모드가 적용됩니다.

다른 방법은 스마트폰 색상을 다크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인데요. 스마트폰 상태창에서 두 번 슬라이드를 해보면 빠른 설정을 확인할 수 있죠. 이곳에서 다크 모드를 찾아 터치하면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바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도 다크 모드가 적용될 것입니다.

그리고 삼성 인터넷은 페이지에서 다크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도 다크 모드가 적용되어 화면을 보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만약 삼성 인터넷에 다크 모드를 적용한 상태에서 사이트 화면을 밝은 색상으로 보고 싶다면 메뉴에서 밝은 웹페이지를 터치하면 바로 변경해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