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 화면 디데이 위젯 빠르게 설치하고 사용해보세요.

우리는 보통 약속이나 중요한 일정이 있을 때 스마트폰에 디데이 설정을 해놓게 되는데요. 만약 스마트폰에서 디데이 확인을 했다고 하지만 자주 스마트폰 화면을 확인하지 않아서 금세 잊어버리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상황을 대비하려면 PC 바탕 화면에 디데이 위젯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고 국산 프로그램이니까 많이 사용해 주세요.

 

반응형

 

Desktop :D-day 설치하기

제가 바로 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는 윈도우 10 운영체제 이상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화면 설치된 프로그램 메뉴에서 찾아 실행할 수 있어요.

스토어 화면이 열리면 상단에 바탕 화면 디데이로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첫 번째로 보이는 Desktop :D-day 프로그램이 바로 우리가 오늘 설치하려고 하는 디데이 프로그램입니다. 클릭하면 설치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위와 같이 Desktop :D-day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받는 과정 없이 자동으로 알아서 바탕 화면 디데이 프로그램을 설치 완료까지 해줄 거예요.

바탕 화면 디데이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스토어 화면에서 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시작 화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행된 Desktop :D-day 화면은 매우 깔끔한데요. 오른쪽 하단 버튼을 클릭해서 추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디데이 추가가 완료되면 모니터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와 같은 위젯이 보이실 거예요. 따로 위젯 이동을 불가능하고 위젯 밑에 보이는 파일은 위젯에 상관없이 실행 가능합니다. 마침 자주 사용하는 파일을 오른쪽 상단에 위치해서 위젯 위치를 이동하고 싶어 하는 분들도 계시겠죠. 작업 표시줄에 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클릭하고 Desktop :D-day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설정 열기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Desktop :D-day 프로그램 화면에 설정 창이 열리고 위젯 위치와 위젯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치를 자유로 이동하지 못하는 것은 불편할 수 있지만 그래도 여러 위치로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을 제공하는 것은 괜찮은 것 같네요. 그리고 위젯 크기도 기본값은 매우 크다고 느꼈는데 설정에서 작은 크기로 변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