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Gamma Controller 모니터 감마 조절기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

최근 트위치에 좀보이드 스트리머 서버가 열리면서 여러 채널에서 방송을 진행하는 것을 보았는데요. 좀보이드는 밤이 되면 화면이 어두워져서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어려워지다 보니 수동으로 그래픽카드 설정에서 감마를 조절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별도의 감마 값을 조절하는 프로그램은 없을까? 찾아보니 꽤 오래전부터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던 X Gamma Controller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오늘 첨부 파일과 함께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키워드 조사를 해보는데 X Gamma Controller 프로그램이 안 되는 증상과 오류 증상으로 검색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아쉽지만 제 PC에서는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었고 정상적으로 감마 조절이 작동되었기 때문에 안 되는 증상과 오류는 해결 방법을 정확하게 알려드리지 못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

 

X Gamma Controller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

X Gamma Controller 프로그램은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기 때문에 X Gamma Controller 공식 사이트를 찾아보려고 열심히 구글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오래전 사이트가 닫힌 것인지 지금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따로 첨부 파일로 올려드리도록 할게요.

참고로 웨일 브라우저에서 X Gamma Controller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위와 같이 위험해서 차단했다는 창이 열립니다. 다른 브라우저도 제가 따로 확인하지는 않았지만 마찬가지로 차단되었다는 창이 열리 것 같은데요. 제가 윈도우 디펜더로 바이러스 검사를 해봤을 때 아무 문제가 없다고 나왔어요. 복구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X Gamma Controller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화면 가운데 보이는 슬라이드를 이동하면 되는데요. 화면 하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슬라이드바가 가운데로 이동됩니다. 복구 버튼을 클릭하면 기본 왼쪽 위치로 이동돼요.

X Gamma Controller.exe
0.30MB

위에 X Gamma Controller 프로그램을 첨부 파일로 올려드립니다. 클릭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제가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처럼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를 차단한다는 창이 열릴 거예요. 그냥 무시하고 받으시면 됩니다. 불안하다면 X Gamma Controller 파일 다운로드를 해주시고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세요. 윈도우 디펜더로 검사하는 방법은 X Gamma Controller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메뉴에 있는 Microsoft Defender로 검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