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Merge(원머지) 다운로드 파일 비교 프로그램

파일, 폴더, 이미지, 표 비교를 할 수 있어서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 있죠. 바로 WinMerge(원머지)입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까 지식백과에 원머지로 등록되어 있길래 포스팅 제목에도 영어 이름과 함께 한글 이름도 입력을 해보았어요.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팅은 WinMerge(원머지)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이 아닌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설치 파일을 어떻게 다운로드하는지 알려드리는 내용입니다.

 

반응형

 

WinMerge(원머지) 다운로드

국산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다 보니 네이버와 다음에서도 WinMerge(원머지) 다운로드 사이트 검색이 가능합니다. 물론 구글은 당연히 검색이 되고요.

네이버에서 WinMerge(원머지)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입니다.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고 현재 최신 버전 넘버도 적혀있네요. 링크를 클릭하고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링크를 클릭하고 WinMerge(원머지)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한국어로 화면 내용이 나오는데 사이트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니 다른 언어로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사이트 맨 밑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로 WinMerge(원머지) 설치 파일 다운로드를 해볼까요? 오른쪽 상단에 초록색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32비트 버전으로 WinMerge(원머지)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64비트나 다른 설치 파일을 받고 싶은 분들은 지금 다운로드 버튼이 아닌 상단 다운로드 탭을 클릭하세요.

다운로드 탭을 클릭하시면 페이지가 이동되고 목록에는 위와 같이 다양한 파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버튼을 클릭했을 때 받아지는 파일은 목록에서 4번째 윈도우 32비트 파일이고 64비트로 받고 싶은 분들은 목록에서 첫 번째 파일로 받으세요. 

이렇게 WinMerge(원머지)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파일을 실행하고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세요. 참고로 설치 과정에서 프로그램 언어를 선택하는 설정이 있는데 한국어가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지만 혹시라도 그렇지 않고 다른 언어로 선택되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정상적으로 WinMerge(원머지)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을 실행했어요. 비교하고 싶은 파일, 폴더, 이미지, 표를 불러오세요.

아쉽게도 바탕 화면에는 바로 가기가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시작 화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찾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따로 프로그램 화면을 실행하지 않고 바로 파일이나 폴더에서 WinMerge(원머지) 프로그램으로 열어볼 수 있는 방법도 있어요.

비교하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위와 같이 메뉴에 WinMerge(원머지)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WinMerge(원머지) 프로그램에 첫 번째 파일로 추가되고 비교하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를 추가로 불러오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