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잠실체 다운로드 롯데마트에서 공개한 무료 폰트

1월에 공개한 무료 폰트가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찾아서 설치하신 더잠실체라는 무료 폰트인데요. 롯데마트에서 공개를 했는데 잠실이 누에를 치는 방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제가 사이트에 접속해서 폰트를 확인해 보니 나름 깔끔하고 이뻐서 많은 곳에서 적용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럼 어디에서 더잠실체를 다운로드하고 사용 범위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죠.

더잠실체는 롯데마트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는데 그냥 롯데마트로 검색하시면 쇼핑몰 사이트로 접속이 되니까 검색어를 다르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더잠실체 다운로드

제가 바로 위에서 말씀드렸죠. 검색어는 롯데마트로 입력하면 쇼핑몰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그래서 검색어는 더잠실체로 입력하셔야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어요. 그리고 네이버에서도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는 나오는데 상단에는 나오지 않으니 구글에서 검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에서 더잠실체를 검색하시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가 나와요.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더잠실체가 어떤 모양으로 제작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위와 같은 모양으로 더잠실체는 제작이 되었습니다. 글씨 크기에 따라서 잘 보이지 않는 폰트도 있는데 더잠실체는 글씨 크기에 상관없이 잘 보인다고 하네요.

그리고 더잠실체는 폰트 굵기가 6종으로 만들어져서 폰트를 적용하려는 위치나 용도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Thin 사이즈부터 시작해서 Extra Bold 사이즈까지 모두 설치하시면 선택해서 적용할 수 있어요.

폰트 다운로드는 빨간색 배경으로 누구나 알아볼 수 있게 표시되고 있습니다. OTF 폰트와 TTF 폰트가 나뉘어 있으니 사용하고 싶은 폰트 확장명을 선택해서 받아보세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더잠실체 사용 조건과 규정입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재배포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인쇄, 출판, 영상, 웹, 모바일에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고 폰트를 수정하거나 변경하는 것은 금지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더잠실체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 설치하는 과정인데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하면 6개의 더잠실체 폰트가 들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위에서 폰트 굵기가 6가지라고 말씀드렸죠. 한 번에 모두 설치하는 방법은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6개 파일을 모두 선택하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윈도우 11 운영체제 이하 버전에서는 메뉴에 바로 설치가 보이지만 윈도우 11 운영체제는 설치가 보이지 않아요. 더 많은 옵션 표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더 많은 옵션 표시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메뉴로 변경이 되는데 상단에 설치가 있을 거예요. 설치를 클릭하시면 선택하신 폰트 파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무료 폰트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무료폰트'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