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를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저번에 ChatGPT 사용하는 방법을 포스팅한 이후로 요즘에 너무 핫하다 보니 다른 새로운 정보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열심히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알게 된 정보입니다.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된 모든 브라우저에서 설치할 수 있는 ChatGPT 확장 프로그램인데요. 평소에 ChatGPT 사이트를 자주 접속하는 분들은 즐겨찾기를 해놓고 접속하는 분들도 있을 건데 오늘 포스팅 확인하시고 앞으로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해서 더 편하고 빠르게 사용해 보세요.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브라우저에서 찾아가는 웹 스토어가 아닌 검색으로 찾아가는 웹 스토어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반응형

 

ChatGPT 확장 프로그램

제가 사용하고 있는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 웨일, 엣지, 크롬은 모두 다른 방법으로 크롬 웹스토어로 접속할 수 있다 보니 포스팅에 모든 브라우저에서 찾아가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은 불필요하다 느꼈습니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기 때문인데요. 바로 검색 사이트에서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하는 것입니다.

크롬 웹스토어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면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된 모든 브라우저에서 설치할 수 있는 웹스토어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접속하신 크롬 웹스토어 화면 왼쪽 상단에 검색어를 입력해야 하는데 ChatGPT를 입력해서 검색하면 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에 여러 가지 확장 프로그램이 나오고 첫 번째로 보이는 ChatGPT for Google 확장 프로그램이 오늘 우리가 설치해야 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클릭해서 ChatGPT for Google 페이지로 넘어가면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완료 후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이 보여야 하는데 보이지 않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그런 분들은 아이콘 고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퍼즐 모양 버튼을 클릭하고 ChatGPT for Google 확장 프로그램 오른쪽 고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치된 ChatGPT for Google 아이콘을 클릭하면 밑으로 창이 열리는데 위와 같이 처음에는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내용이 나올 거예요. 링크를 클릭하고 여러분들이 가입하신 ChatGPT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위와 같이 확장 프로그램 창 화면에서 ChatGPT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 방법은 사이트와 동일한데요.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는데 화면 하단에 질문을 입력하고 키보드에 엔터키를 누르면 줄 바꿈이 되기 때문에 입력 내용 오른쪽에 있는 종이비행기 버튼을 클릭해야 질문이 전송됩니다.

위와 같이 한글로 입력해도 문제없이 답변을 해주니까 이제는 사이트 접속이 아닌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ChatGPT for Google 확장 프로그램 설치로 더 유용한 부분이 있는데요. 검색 사이트에서 내가 원하는 검색을 했을 때 검색 결과 오른쪽에 ChatGPT에서도 답변을 해줍니다. 내가 궁금했던 부분을 더 확실하게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되었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