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에 ChatGPT 확장 기능을 설치해볼까?

바로 어제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에서 ChatGPT 확장 프로그램을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크롬 웹스토어를 이용할 수 없는 파이어폭스에서 ChatGPT 확장 기능을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확장 기능을 설치하면 모든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했을 때 오른쪽에 ChatGPT 화면이 추가되어 답변을 해줘서 매우 유용하니 평소 사용하지 않더라도 확장 기능은 설치해 보세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확장 기능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접속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파이어폭스 애드온 페이지로 접속하는 방법부터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파이어폭스 ChatGPT 확장 기능

모바일 앱에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모바일 파이어폭스 앱을 사용하지 않아서 확장 기능을 설치할 수 있는지도 모릅니다. 오늘 포스팅은 PC 버전 파이어폭스에서 확장 기능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어요.

파이어폭스 화면 오른쪽 상단에 퍼즐 모양 아이콘 확장 기능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새 탭에 부가 기능 관리자 화면이 열릴 거예요. 여기까지 잘 따라서 진행하신 분들은 화면 오른쪽 상단 확장 기능을 클릭하고 오른쪽에 addons.mozilla.org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만약 다른 확장 기능을 설치한 상태라서 오른쪽에 addons.mozilla.org 링크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페이지 하단 더 많은 부가 기능 찾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이어폭스 애드온 페이지로 넘어오신 분들은 오른쪽 상단에 검색하는 공간에 ChatGPT를 입력하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검색 결과로 536개 확장 기능을 찾았다고 나오네요. 우리는 첫 번째로 보이는 ChatGPT for Google 확장 기능을 설치해야 합니다. 클릭해서 설치하는 화면으로 넘어갈게요.

ChatGPT for Google 확장 기능은 Firefox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Firefox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니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위와 같은 창이 열렸어요. 확장 기능을 추가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인데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ChatGPT for Google 확장 기능이 설치 완료되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이 추가되어서 보여야 하는데 제 화면에는 아이콘이 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따로 설정을 변경해야 했습니다. 퍼즐 모양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위와 같이 확장 기능 창이 열리시는 분들은 ChatGPT for Google 오른쪽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고 도구 모음에 고정을 선택하세요.

확장 기능 창이 열리지 않고 부가 기능 관리자 화면이 열리시는 분들은 화면 왼쪽에서 확장 기능을 클릭하고 ChatGPT for Google 확장 기능에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ChatGPT for Google 아이콘을 처음 클릭하면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내용이 보이실 거예요. 로그인 링크를 클릭하면 ChatGPT 사이트로 접속이 되는데 로그인을 해주시면 확장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파이어폭스만 이렇게 나오는지 모르겠는데 ChatGPT for Google 창 화면이 매우 불편하게 가로 크기가 작게 나오더라고요. 창 크기 조절도 불가능해서 화면 오른쪽을 확인하고 싶을 때 창 화면 하단에 좌 우 스크롤을 해야 합니다.

구글에 접속해서 파이어폭스 확장 프로그램 창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검색을 해봤는데 검색 화면 오른쪽에 ChatGPT 답변도 나와서 나름 유용했습니다. 물론 정확한 답변이 아니라서 제가 물어본 내용에 해결 답변은 될 수 없었지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