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메모장 날짜, 시간, 요일 입력하는 F5 단축키

저는 블로그에 관련된 생각을 적어놓는 용도로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메모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짧게 적어놓는 경우도 있는데 또 어떤 경우에는 일기 같이 긴 내용을 입력하곤 하는데요. 매번 내가 이 글을 언제 적었는지 직접 날짜와 시간 그리고 요일까지 입력을 했었는데 이걸 한 번에 입력해 주는 단축키가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메모장을 수없이 사용해 왔는데 이런 단축키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어요.

 

반응형

 

윈도우 메모장 날짜, 시간, 요일 입력 단축키

메모장에 날짜, 시간, 요일을 바로 입력해 주는 단축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니까 또 다른 단축키는 없는지 궁금해지더라고요. 더 확인을 해보고 다른 단축키도 사용할 수 있다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아무런 내용이 입력되지 않은 메모장 화면입니다. 여기에는 보통 내용을 입력하면서 언제 작성을 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날짜, 시간, 요일을 입력하게 되는데요.

키보드에서 F5키를 누르면 바로 위와 같이 시간, 날짜, 요일 순으로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텍스트 형식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필요 없는 내용은 삭제를 해주세요.

윈도우 메모장 단축키를 누르기 전에 주의하셔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F5 단축키를 눌렀을 때 텍스트 커서가 있는 위치로 입력되기 때문에 단축키를 누르기 전 내가 원하는 위치에 텍스트 커서가 있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