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미리 보기 창 추가 & 해제 방법

윈도우 운영체제 옛날 버전에서는 파일 탐색기에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면 옆에 미리 보기 창이 나와서 어떤 이미지인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요즘 윈도우 운영체제는 파일 탐색기 보기 방식을 변경하는 것으로 파일 아이콘에 미리 보기 기능이 적용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요즘 윈도우 운영체제는 미리 보기 창을 추가할 수 없는 것일까요? 오늘 포스팅에서 윈도우 11 운영체제에 미리 보기 창 추가하는 방법 확인해 보세요.

내가 언제 추가를 했는지 파일 탐색기에 미리 보기 창이 추가되어 있어서 해제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 제 포스팅을 찾아오셨다면 아래 내용을 보시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미리 보기 창 추가 방법

설명이 복잡하지도 과정이 길지도 않고 캡처 이미지 한 장으로 모든 설명이 가능합니다. 미리 보기 창 추가 방법과 해제 방법은 동일하죠. 설정을 클릭하는 것으로 추가 & 해제를 할 수 있으니까요.

파일 탐색기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탐색기 창 상단에 보기를 클릭합니다. 밑으로 메뉴 창이 열렸죠. 메뉴 창 하단 표시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옆으로 세부 메뉴가 열리고 미리 보기 창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미리 보기 창을 클릭하면 파일 탐색기 미리 보기 창 추가가 완료됩니다. 반대로 미리 보기 창이 추가되어 있는 상태에서 클릭을 해주시면 해제가 되고요.

위와 같이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에 미리 보기 창 추가가 되었다면 이미지 파일을 선택했을 때 오른쪽에서 어떤 이미지로 열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