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리뷰 삭제 이렇게 하면 됩니다.

저는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다 보니 게임 이벤트로 리뷰를 자주 작성하고 있는데요. 좋은 이야기만 리뷰에 작성하니까 크게 신경 쓰지 않지만 저와는 다르게 리뷰가 남아있다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에서 내가 작성한 리뷰 삭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확인을 해보니 서비스 종료된 앱 리뷰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이미 서비스 종료된 앱이라서 검색으로 나오지 않으니 다른 사람이 내 리뷰를 볼 방법은 없지만 내가 보기 불편하다면 깔끔하게 삭제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구글 플레이 스토어 리뷰 삭제

가끔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최신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되지 않아서 구 버전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 설명하는 내용과 메뉴 위치가 다른 경우 제 블로그에 업데이트 방법 포스팅이 있으니 검색해서 확인하시고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버전은 다르지만 메뉴 위치가 동일하면 업데이트는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수동으로 앱 업데이트를 해보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는 과정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화면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합니다.

구글 계정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위와 같은 메뉴 화면이 열리죠. 현재 작성한 리뷰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은 메뉴 화면 가운데 보이는 앱 및 기기 관리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앱 및 기기 관리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화면 하단에서 평점 및 리뷰를 찾을 수 있어요. 저는 설치된 앱에 업데이트가 있는지 수시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열어서 확인하는데 업데이트 메뉴만 신경 쓰고 다른 메뉴는 신경 쓰지 않다 보니 포스팅하려고 메뉴를 찾아보다가 리뷰 메뉴가 여기 화면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위와 같이 리뷰 화면에서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작성한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부 이미지에는 표시하는 것이 빠졌는데 상단에 게시됨 탭을 터치하셔야 보입니다. 삭제하고 싶은 리뷰가 있다면 오른쪽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하고 삭제를 선택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