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가상 메모리 설정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요즘에는 데스크톱, 노트북에 메모리가 넉넉하게 장착되어 있다 보니 가상 메모리 설정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인터넷 검색이나 유튜브 시청만 하는 분들이라면 상관없겠지만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업무를 보는 경우에는 가상 메모리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너무 오래전에 가상 메모리 설정을 해봤었는데 요즘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는 어디에서 가상 메모리 설정을 할 수 있을까요?

PC에 메모리를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장착을 했지만 플레이를 하다 보면 팅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상 메모리 설정을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윈도우 11 가상 메모리 설정

이미 인터넷에는 가상 메모리 설정하는 방법 포스팅이 너무나도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저도 그 포스팅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내용으로 가상 메모리를 설정할 수 있는 위치까지 이동하는 과정을 다루고 있어요.

작업 표시줄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위로 메뉴 창이 열리는데요. 메뉴 창 상단을 보시면 시스템 메뉴가 있습니다. 시스템 메뉴를 클릭하면 윈도우 11 설정에 시스템 화면을 열어볼 수 있어요.

윈도우 11 시스템 정보 화면에서 스크롤하다 보면 관련 링크 항목을 찾을 수 있는데요. 윈도우 11 가상 메모리 설정하는 창을 열기 위해서는 관련 링크 항목에 고급 시스템 설정 링크를 클릭하셔야 합니다.

가상 메모리 설정을 해보신 분들은 많이 익숙한 창이 열렸어요. 시스템 속성 창 화면인데요. 상단에 고급 탭을 클릭하시면 아래 성능 항목에서 가상 메모리를 설정할 수 있는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창 화면이 열렸네요. 성능 옵션 창 화면입니다. 상단에 고급 탭을 클릭하시면 화면 중간에 가상 메모리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값으로 설정된 자동 가상 메모리 크기가 보이네요. 변경 버튼을 클릭하시면 여러분들이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는 가상 메모리 설정 창이 열립니다.

드디어 가상 메모리 설정하는 창 화면이 열렸네요. 화면 상단 자동 관리 설정이 체크되어 있는 게 기본값인데 여러분들이 직접 가상 메모리 크기를 변경하실 때에는 체크를 해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지정 크기로 선택 변경해서 원하시는 크기로 입력해 주세요. 사용 가능한 공간을 먼저 확인하시고 자동 관리로 설정된 크기보다 높게 입력을 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입력 완료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PC 재부팅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여러분들이 입력하신 크기로 윈도우 11 가상 메모리가 적용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