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GameDownload 폴더 정체가 뭔데 용량이 큰거야?

오랜만에 PC 드라이브 정리를 해볼까 싶어서 C 드라이브와 D 드라이브에 있는 폴더를 살펴보는데 Temp 폴더 안에 이름이 엄청나게 낯선 TxGameDownload 이런 이름을 가진 폴더가 보이더라고요. 폴더 속성을 열어보니 크기도 1.5GB가 넘어가는데 이 폴더 정체가 궁금해졌습니다.

제가 블루스택을 설치해서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블루스택을 설치하면서 생겨난 폴더가 아닐까 생각했어요. 조사를 해보니까 블루스택이랑 전혀 상관없는 폴더였습니다.

 

반응형

 

TxGameDownload 폴더 정체

이 폴더는 어떤 이유로 생성되어 폴더 크기가 1.5GB나 잡아먹고 있었던 것일까요? 물론 모든 사람들의 TxGameDownload 폴더가 큰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어떠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어떤 작업을 했기 때문에 폴더 크기가 커진 것입니다.

TxGameDownload 폴더는 텐센트에서 제작한 앱 플레이어인 GameLoop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생성된 것인데요. 여기까지 알아내고 저는 또 하나의 궁금증이 생겨났습니다. 나는 텐센트에서 제작한 GameLoop 프로그램을 설치한 적이 없는데? 였어요.

새롭게 생겨난 궁금증도 TxGameDownload 폴더를 돌아다니면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바로 알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원스토어 아이콘이 보이시죠?

그렇습니다. 제 D드라이브에 생성된 TxGameDownload 폴더는 원스토어에서 출시한 앱 플레이어인 원게임루프를 설치하면서 생성된 것이었어요. 예전에 블루스택에 설치했던 원스토어 앱을 실행했는데 원게임루프가 출시되었다는 화면을 보고 블루스택에서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보다 원게임루프에 모바일 게임을 설치하면 렉 없이 플레이할 수 있지 않을까 하여 설치했었습니다. 원게임루프에 여러 게임을 설치해 봤는데 아쉽게도 제가 플레이하는 모바일 게임은 원게임루프를 지원하지 않아서 지금은 제거했지만 TxGameDownload 폴더는 살아남아 D드라이브에 1.5GB나 잡아먹고 있었네요. 여러분들도 텐센트 GameLoop나 원게임루프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라면 TxGameDownload 폴더는 그냥 두시고 삭제하셨다면 폴더도 삭제를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