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Egg 다운로드 알집 없이 EGG 압축 해제하기

알집 전용 압축 파일 확장명인 EGG를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압축 프로그램에서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파일 하나 압축 해제를 하겠다고 알집을 설치하게 되면 기본 압축 프로그램이 알집으로 변경되면서 다시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으로 변경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알집을 설치하지 않아도 EGG 압축 해제를 할 수 있는 UnEgg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세요.

UnEgg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는 무설치 포터블 프로그램으로 EGG 압축 해제가 필요한 경우에만 UnEgg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압축 해제하면 됩니다.

 

반응형

 

UnEgg 다운로드

여러 블로그에서 포스팅으로 다루어진 프로그램이다 보니 첨부 파일로 쉽게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알집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구글에서 UnEgg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알툴즈 사이트에 자주 묻는 질문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상단에 나오게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내용을 살펴보니 기업/공공기관에서 사용 중인 알집이 버전이 낮아서 EGG 압축 해제가 불가능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변인 것 같아요. 친절하게 사용 방법까지 적혀있는데 첨부 이미지에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UnEgg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내용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는 것인데 (클릭)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클릭해 보세요. 그러면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UnEgg 압축 파일은 ZIP 확장명이라서 따로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은 PC에서도 운영체제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압축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압축 해제하면 위와 같은 파일이 하나 나오는데 바로 실행해 보세요.

UnEgg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열기 창이 열리는데 EGG 파일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그러면 압축 해제될 위치를 선택하는 창이 열리고 바로 EGG 압축 해제가 진행될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