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녹음 파일 어디에 있을까? 저장 위치 알려드립니다.

저는 KT 통신사를 이용하면서 스마트폰에 T전화 앱을 설치하고 자동 통화 녹음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통화가 녹음되는 설정으로 해놓고 지금까지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있었는데요. 최근 업무 관련으로 통화 녹음 파일을 공유해야 하는 일이 생겼어요. 문제는 T전화에서 통화 녹음을 했을 때 어디에 저장이 되는지 모른다는 것.. 열심히 찾아본 결과 T전화 녹음 파일 위치를 알게 되었는데 저와 같은 궁금증으로 제 포스팅을 찾아오신 분들께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아서 아이폰에 설치할 수 있는 T전화 앱이 있는지도 모르겠고 있다고 하더라도 전화 통화 녹음이 되는지도 모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설명을 해드릴게요.

 

반응형

 

T전화 녹음 파일 저장 위치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폴더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본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중국 스마트폰에도 폴더 관리를 할 수 있는 앱이 있으니까 없다고 하시는 분은 없겠죠. 만약 진짜 폴더 관리하는 앱이 없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폴더 관리를 검색하고 가장 순위 높은 앱을 설치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내 파일 앱을 사용했습니다. 다른 폴더 관리자 앱으로 실행하신 분들은 화면이 달라서 괜히 내 파일 앱을 설치해야 하는가 생각하실 수 있는데 대부분 폴더 관리자 앱에서 검색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요. 내 파일 앱이 아니더라도 검색을 할 수 있는 폴더 관리자 앱이면 상관없습니다. T전화는 특정 버전에 따라서 통화 녹음 파일 저장 위치가 달라졌다 보니 제가 딱 어느 위치로 이동하면 찾을 수 있어요라고 말씀드리지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검색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립니다. 검색어를 TPhone으로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검색 결과로 폴더가 나오는데 통화 녹음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는 TPhoneCallRecords 폴더입니다.

TPhoneCallRecords 폴더로 이동하면 지금까지 저장된 통화 녹음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면 정확하게 내 스마트폰에서는 통화 녹음 파일이 어떤 경로에 저장되어 있을까요? 화면을 보시면 상단에 경로가 적혀있는데요. 제 스마트폰은 Music 폴더에 TPhoneCallRecords 폴더가 있네요. 어떤 버전에서는 Music 폴더가 아닌 바로 내장 저장공간에 TPhoneCallRecords 폴더가 있는 경우가 있고 내장 저장 공간에 TPhone 폴더로 저장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처럼 검색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지 않을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