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배치를 위한 PC & 모바일 접속 비율 확인

오랜만에 티스토리 포스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 배치를 계획할 때 아주 유용한 데이터죠.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PC 접속자와 모바일 접속자 비율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내용도 있고 애드센스를 추가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등록하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 확인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내 티스토리를 대부분 모바일에서 방문을 한다면 페이지 맨 밑으로 이동되는 사이드바 광고는 굳이 추가할 필요가 없겠죠. 포스팅 내용만 바로 나오니까 블로그 상단에도 광고를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PC & 모바일 접속 비율

가장 빠르게 내 티스토리 접속 비율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평소 블로그 관리 페이지를 자주 접속했지만 관심이 없었다면 여기에 이런 내용이 있었어? 하실 거예요.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통계 항목에 방문 통계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방문 통계 데이터가 나오는데 방문자수 확인하는 내용 오른쪽을 보시면 디바이스 항목이 있습니다. 디바이스 데이터로 PC & 모바일 접속 비율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제가 운영하는 다른 티스토리 데이터인데 모바일 접속 비율이 확실히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그러면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는 어떤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해서 왼쪽에 보고서 탭을 선택합니다. 만약 구글 애널리틱스에 블로그를 여러 개 등록하신 분들은 접속 비율을 확인하고 싶은 블로그로 변경을 해주세요. 보고서 화면으로 변경이 되었다면 사용자를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기술 메뉴를 클릭하고 개요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플랫폼/기기 접속 사용자 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 티스토리에서 확인한 접속 비율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한 사용자 수를 비교해 보니 정확하게 딱 맞는 것은 아니지만 비슷한 값을 제공하더라고요. 이렇게 내가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접속 비율을 확인해서 나에게 맞는 애드센스 광고 배치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