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멀티프로필 삭제 방법 터치 몇 번이면 끝나는 작업

예전에 제 블로그에 카톡 멀티프로필 어떻게 생성을 하는지 포스팅을 했었는데 저는 막상 멀티프로필 생성은 했지만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포스팅도 할 겸 멀티프로필 삭제를 해보려고 합니다. 카톡을 실행하고 터치 몇 번이면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멀티프로필 생성은 했지만 지금까지 한 번도 사용해 본 적 없는 분들은 내 멀티프로필을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카톡 친구 목록 상단에서 내 멀티프로필을 찾을 수 있어요.

 

반응형

 

카톡 멀티프로필 삭제 방법

제가 카톡 PC 버전은 사용하지 않아서 카톡 앱 외에 카톡 PC 버전에서도 멀티프로필을 삭제할 수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면 바로 카톡 앱을 실행하고 어떻게 하면 되는지 설명해 드릴게요.

카톡 앱 친구 목록 화면 상단에서 내 멀티프로필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프로필 화면으로 넘어오는데요. 따로 프로필 화면 편집을 하지 않으셨다면 저와 같은 단순한 화면으로 보이시겠죠. 이제 화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카톡 멀티프로필 관리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이제 화면 하단을 봅니다. 바로 카톡 멀티프로필 삭제 버튼이 있네요. 괜히 카톡 설정 화면을 살펴보고 그럴 필요가 없었어요. 위와 같이 멀티프로필 관리 페이지에 삭제 버튼이 있으니까요. 그러면 멀티프로필 삭제 버튼을 터치해 볼까요?

카톡 멀티프로필 삭제를 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열리는데 내 카톡 멀티프로필로 추가되어 있는 친구는 이제 기본 프로필로 보인다고 합니다. 확인 버튼을 터치하시면 바로 카톡 멀티프로필 삭제는 완료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