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 시크릿 모드 사용 방법과 사용 중지 방법

스마트폰 인터넷 브라우저 앱은 사용 기록과 쿠키 데이터를 남기지 않는 시크릿 모드를 모두 제공하고 있는데요. 네이버에서 제작한 네이버 앱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고 싶은데 찾아봐도 보이지 않아서 그런 기능은 있는지 검색을 해보실 것 같습니다. 정답은 네이버 앱도 시크릿 모드를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된 네이버 앱을 실행해서 캡처를 하였습니다. 아이폰은 제가 사용하지 않아서 네이버 앱도 동일한 방법으로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는 알 수 없어요.

 

반응형

 

네이버 앱 시크릿 모드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기 위한 조건은 없습니다. 네이버 앱을 설치하고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네이버 앱을 실행해서 화면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바로가기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열려있는 탭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네이버 앱을 사용하면서 열려있는 탭 확인을 하시는 분은 거의 없지 않을까 싶은데요. 따로 정리를 하지 않았다면 꽤 많은 탭이 열려있습니다.

새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왔는데 시크릿이라는 글자는 전혀 보이지 않죠. 하지만 지금 화면에서 네이버 앱 시크릿 모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 3개 버튼이 있는데 왼쪽 방패 아이콘 버튼을 터치해 보세요.

방패 아이콘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위와 같이 네이버 앱 시크릿 모드 사용 중이라는 화면으로 변경이 됩니다. 이렇게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화면 가운데 사용 중지 버튼도 보이지만 우리가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 위 화면으로 이동해서 중지를 할 수 없잖아요. 귀찮기도 하고요.

네이버 앱 시크릿 모드에서 검색을 하시다가 시크릿 모드를 종료하고 싶을 때 화면 오른쪽 상단을 보세요. 시크릿 모드를 실행할 때 터치했던 방패 아이콘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방패 아이콘 버튼을 터치해 볼까요?

화면 가운데 위와 같은 네이버 앱 시크릿 모드 사용 중이라는 팝업 화면이 열립니다. 팝업 화면 하단에 사용 중지 버튼이 있어요. 사용 중지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네이버 앱 시크릿 모드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앱에서도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마음껏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