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최근 항목 지우기 깔끔하게 한 방에 끝내는 방법

엑셀 파일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로 열어보는 경우에는 최근 항목에 기록이 남게 되는데요. 나 혼자 사용하는 PC에는 엑셀 최근 항목이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지만 공유하는 PC는 내가 어떤 문서를 작업했는지 기록이 남는다는 게 불편할 수 있습니다. 따로 내가 열어본 문서만 지우는 방법과 모든 기록을 지우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스마트폰에 엑셀 앱도 있는데 오늘 포스팅은 PC에 설치된 엑셀 프로그램에서 최근 항목 지우는 방법으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반응형

 

엑셀 최근 항목 지우기

먼저 내가 열어본 엑셀 문서 기록만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이어서 모든 엑셀 문서 기록을 지우는 방법으로 진행하도록 할게요.

엑셀 프로그램 화면이 실행되면 왼쪽 상단에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엑셀 정보 화면이 열리는데요. 엑셀 정보 화면 왼쪽에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열어본 엑셀 문서가 최근 항목에 남아있을 거예요. 지우고 싶은 기록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목록에서 제거를 선택하면 여러분들이 지우고 싶은 최근 항목 기록만 지울 수 있습니다.

엑셀 최근 항목에 모든 문서 기록을 지우고 싶은 분들은 엑셀 정보 화면에서 왼쪽에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엑셀 옵션 창이 열리는데요. 엑셀 옵션 창 왼쪽에서 고급을 선택하고 화면 오른쪽에서 스크롤하면서 표시 항목을 찾아주세요. 표시할 최근 통합 문서 수를 0으로 바꾸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이제 위와 같이 엑셀 최근 항목 지우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원하는 문서만 제거하는 방법과 모든 문서 제거하는 방법 중에서 필요한 방법으로 진행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