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메모장 자동 줄바꿈 바로 적용하기

윈도우 11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 중 메모장에 필요한 정보 입력하는 분들 많은데요. 가끔 자동 줄 바꿈을 적용하지 않아서 옆으로 긴 내용 그대로 입력하고 스크롤하면서 확인하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지금 바로 윈도우 11 메모장 자동 줄 바꿈 적용해 보세요.

최근 메모장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화면이 많이 변경되었는데 기존 메모장에서 제공하던 설정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윈도우 11 메모장 자동 줄 바꿈

메모장을 큰 화면으로 사용하거나 짧은 내용을 입력하면서 엔터키를 누르고 줄 바꿈을 하는 분들은 자동 줄 바꿈을 적용하지 않아도 크게 불편하지 않겠죠. 메모장 화면을 크게 하지 않은 상태에서 긴 내용을 줄 바꿈 없이 입력했을 때 옆으로 계속 작성되어 나중에 확인할 때 스크롤 해야 한다는 것이 불편합니다.

애국가 가사를 메모장에 그대로 입력한 화면을 캡처하였습니다. 자동 줄 바꿈이 적용되어 있지 않아서 옆으로 길게 내용이 입력되어 있는데요. 캡처 이미지를 보시고 뭔가 이상한 부분 알아차릴 수 있으셨나요? 긴 내용이 옆으로 작성되어 있는데 하단에 스크롤바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물론 계속 보이지 않는 것은 아닌데요. 하단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거나 입력된 내용을 클릭하고 키보드 방향키를 이동하면 화면 하단에 스크롤바가 나타나더라고요.

윈도우 11 메모장 자동 줄 바꿈 적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화면 상단 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밑으로 메뉴 화면이 열리는데요. 메뉴 화면 하단에 자동 줄 바꿈 설정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적용되어 메모장 화면 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내용 줄 바꿈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