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PDF 저장 방법 몇 가지 알려드립니다.

한컴오피스에서 내용을 입력하고 문서 파일을 저장하려는데 HWP 형식이 아닌 PDF 형식으로 저장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알고 있는 한글 PDF 저장 방법이 있어서 지금 바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3가지 방법이 있으니까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한글 버전에 맞게 적용하여 PDF 파일로 저장해 보세요.

오늘 제 포스팅을 보시고 한컴오피스를 실행했는데 캡쳐 이미지에 보이는 메뉴와 여러분들 메뉴가 다를 수 있어요. 3가지 방법 중에서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한글 PDF 저장 방법

처음 알려드릴 방법은 바로 확인 가능한 방법입니다. 메뉴 화면에 바로 보이기 때문인데요. 바로 한컴오피스 화면을 확인해 보도록 하죠.

한컴오피스 화면 상단에는 메뉴가 있습니다. 왼쪽을 보시면 파일 메뉴가 있는데요. 클릭해 주세요.

메뉴 창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가운데에 우리가 찾는 메뉴가 바로 보이네요. 바로 PDF로 저장하기 메뉴입니다. 클릭하시면 파일 저장하는 화면과 동일한 창이 열리는데 파일 형식이 PDF로 선택되어 있을 거예요.

두 번째 방법은 제가 첫 번째 방법에서 이어지는 내용인데요. 파일 메뉴 화면에서 PDF로 저장 메뉴가 없는 경우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시고 파일 형식을 PDF로 변경해 주세요.

마지막 세 번째 방법은 인쇄 화면에서 한글 PDF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종이로 출력할 때에만 인쇄를 클릭하는 것이 아닙니다. 인쇄 창을 보시면 마이크로소프트 PDF 프린터, 한컴 PDF, PDF 저장 프린터가 있을 거예요. 3가지 모두 있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1개나 2개 정도만 보이는 분들도 있을 것인데 원하는 PDF 프린터로 선택을 해주시고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PDF 저장하는 창 화면이 열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